위메프, `발견` 정식 서비스..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 매일 소개

시범 서비스 기간 표고버섯키우기·지옥불카레·1인용 건조기 등 인기
  • 등록 2021-06-10 오전 8:41:15

    수정 2021-06-10 오전 8:41:15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위메프는 아직 대중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아이디어 상품을 매일 소개하는 ‘발견’ 코너를 정식 서비스한다고 10일 밝혔다.

‘발견’을 통해 위메프 이용자들은 쇼핑에 재미를 더하고, 파트너사 역시 아이디어 상품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 위메프는 ‘발견’ 코너 상품들의 특장점을 돋보이게 지원해 ‘스타상품’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목표다.

‘발견’ 코너는 △오늘의 발견 △금주의 발견 △지난 베스트 △WE MAKE IT △맛있는 발견 △취미의 발견 △여름의 발견 등 총 8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각 메뉴에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 △재미있고 트렌디한 ‘인싸템’ △유행을 선도하는 신기한 상품 등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들을 엄선해 소개한다.

메인 메뉴인 ‘오늘의 발견’에서는 위메프 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을 매일 3개씩 선보인다. 당일 놓친 상품은 ‘금주의 발견·지난 베스트’를 통해 최대 한 달간 구매할 수 있다.

‘WE MAKE IT’에서는 제로웨이스트를 고민하는 창작자들과 협업한 친환경 상품을, ‘맛있는 발견’은 위메프 고품질 먹거리 전용 식품관 ‘맛슐랭’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이밖에 취미, 반려동물, 일상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 상품들도 선보인다. ‘발견’ 내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발견’ 코너는 지난 2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 기간 △SNS 인기 상품 ‘지옥불카레’, ‘퓌어집게’ △생활 아이디어 상품 ‘1인용 소형 건조기’, ‘만능빗자루’ 등이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명협동조합의 ‘표고버섯키우기 세트’는 ‘홈가드닝족’이 많이 찾으며 3개월간 약 1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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