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청년들에게 다양한 참여와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기여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을 담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국내외 청년들에게 다양한 참여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가진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자원과 가능성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양 기관은 늘어나고 있는 유학생, 이주 청년 등이 한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정책정보 등을 제공하고, 국내 청년들에게는 외국 청년과의 교류를 통해 역량과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도도한콜라보는 2030세대를 위한 정보 공유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지원 정책 및 정보를 취합해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원규희 도도한콜라보 대표는 “글로벌 청년 교류를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의 매력적인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글로벌 청년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청년과 지역 사회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조현우 더대박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영위하며, 교류를 통하여 세계관과 시야가 확장될 수 있는 글로벌 청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