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병수기자] 대구은행은 전화상으로 대출 신청과 약정 등 모든 대출절차가 이루어지는“DGB 전화대출”을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화대출’은 일부 보험사에서 불입보험료 범위내에서 약관대출을 하는 방식으로 실시중에 있으나, 은행권에서는 처음이다.
대구은행의“DGB 전화대출”은 고객이 폰뱅킹 센터(☏1588-5050)에 전화를 걸어, ARS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대출 가능금액의 조회와 신청은 물론, 대출약정, 기간연장, 약정해지 등 모든 대출업무가 가능하다.
단, 대출 대상자는 사전에 대출한도가 정해져 거래통장에 대출한도가 찍혀져 나오는 사전승인대출(DSS)고객으로 한정되며, 폰뱅킹에 가입해 씨크리트카드(보안을 위해 4자리 암호로 구성된 일종의 난수표)를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전화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사전승인대출(DSS) 고객은 16만3000여명이다. 대출한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www.dgb.co.kr/loan/index.html)이나 전화(☏1588-5050 서비스코드 681)로 확인이 가능하다.
대출 최고금액은 1500만원(한도거래)으로 마이너스대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10월 14일 현재 연 11.9%수준이다.
이용가능시간은 대출 가능금액의 조회와 신규약정은 평일 21시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은13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대구은행(05270)은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이용 제한을 최대한 줄여, 조만간 연중 무휴(01:00∼24:00)체제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