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만에 누적 2800만개 판매

인기 비결은 갓성비, 착한 브랜드 스토리
  • 등록 2024-02-19 오전 8:50:28

    수정 2024-02-19 오전 8:50:28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GS25는 지난해 2월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이후, 도시락에서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출시 1년만에 ‘혜자브랜드’ 판매수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에서 모델이 혜자브랜드 상품 28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판넬을 들고 있다.(사진=GS리테일)
혜자브랜드란 GS25에서 대한민국 국민 엄마로 불리우는 배우 김혜자님의 이름을 사용한 브랜드로, 전국민이 가성비가 높음을 ‘혜자스럽다, ‘갓혜자’’로 표현 할 정도로 모든 연령대의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GS25의 대표 먹거리 브랜드다.

GS25가 지난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만들어 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약 7년간 운영기간동안 누적 매출 1조원에 이를 정도로 대한민국 편의점 도시락의 황금기를 이끌었다.

GS25는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통한 ‘혜자브랜드’ 재출시 이후, 각종 신기록, 진기록으로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출시 1년째인 24년 2월 15일 기준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판매 했다. 이는 일평균 7만 7000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이며, 도시락 전체 매출은 23년 기준(전년대비) 약 51% 신장했다.

혜자브랜드의 성공 비결은 △갓성비 △착한 브랜드 스토리 △GS리테일과 협력 업체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혜자브랜드는 지난해 외식 물가 상승률이 6%(통계청 기준)대인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 알찬 구성으로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높은 갓성비로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월드비전의 친선홍보대사로 사회공헌에 이바지해 온 김혜자님의 인생 철학을 상품에 담고, 사회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꾸준한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브랜드 스토리, 고품질 상품 개발을 위해 끊임 없는 상품 개발을 통한 전문음식점 수준의 고퀄리티, 전국 협력 생산업체와 공동 구매를 통한 좋은 원재료에 대한 원가 인하 노력 등이 고객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는 비결이다.

또한 혜자브랜드는 점포 매출에 추가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 고객트렌드분석팀이 지난 1월 담배를 제외한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을 살펴보면, 혜자브랜드 의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구매 단가는 평균 구매 단가 대비 약 26.3% 높았다. 이는 ‘혜자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면서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금액이 다른 상품 대비 높다는 것이다. ‘혜자로운 도시락’의 재구매율은 38.6%로 최상위 수준으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방문 빈도 또한 다른 상품보다 더 짧을 것으로 판단된다.

양호승 GS리테일 FF팀 팀장은 “혜자브랜드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락을 넘어 가성비 있는 먹거리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차원 높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이 실망하지 않고 평생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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