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의 2020회계연도 1분기(2~4월) 매출액은 37억3700만달러(약 4조4000억원)로 전년동기대비 2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33% 늘어난 6억8200만달러(약 8000억원)를 기록해 시장예상치를 상회했다. 김재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의 중요한 성장지표인 잔여계약가치는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하며 부정적인 환율 영향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추이를 이어갔다”며 “고객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0% 증가하며 분기 매출액이 처음으로 10억달러를 웃돌았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1분기 실적에서 유럽·중동·아프리카(EMEA)와 아시아지역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32%, 27% 증가한 점은 해외 시장에서도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줬다”며 “금융서비스 산업 전용 인공지능 분석 서비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론칭하며 경쟁사보다 기술 경쟁력을 더욱 높인 점도 디지털 전환 수요가 가장 높은 금융 산업에서의 지배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최고경영자(CEO)가 올해 기업들의 지출이 지난해만큼 많지는 않지만 2017년 수준의 견고한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디지털 전환을 위한 지출 추이는 전혀 줄어들고 있지 않다고 강조한 점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