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권소현기자]
케이디미디어(063440)가 각종 모멘텀 부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DVD 프레싱 사업의 실적호조와 복권 당첨금 상향조정에 따른 수혜, 배당투자 매력 부각 등으로 23일 오전 9시29분 전일비 3.71% 오른 2095원을 기록중이다.
이날 신흥증권은 "케이디미디어의 캐시카우 부문인 복권사업에서 당첨금 상향조정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미디어사업의 경우 DVD시장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수주 확보, 수율 향상,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실적이 꾸준히 호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영상사업은 메이저 영화사와 직배사 펀드에 참여하고 있는데 여기서 제작된 모든 영화의 DVD와 VHS판권을 독점적으로 공급받고 있어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양증권은 케이디미디어가 프레싱을 담당하고 있는 `겨울연가` DVD 타이틀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주간 관심종목으로 추천했다.
한양증권은 "최근 일본 등에서의 한류열풍을 타고 겨울연가와 배용준, 최지우 등 한류스타들의 인기가 절정에 달하면서 겨울연가 DVD의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판매량의 증가는 한류열풍의 지속과 함께 올해부터 기존의 한국어 외에 영어더빙을 추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배당투자주로도 부각되고 있다. 신흥증권은 케이디미디어가 최소한 전년 수준의 배당(시가배당률 7.4%)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고 한양증권은 올해 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배당투자메리트가 높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