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바이오·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
셀루메드(049180)는 구강용해필름(ODF)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프로테오글리칸 관절쾅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셀루메드는 구강용해필름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프로테오글리칸 관절쾅쾅’을 출시했다. (사진=셀루메드) |
|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테오글리칸 관절쾅쾅’은 필름 1매에 프로테오글리칸, 콘드로이친, 글루타치온 등을 조합해 527㎎의 고함량으로 생산됐다.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프로테오글리칸은 연어코연골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관절의 압력을 분산시키고 하중을 견디는 쿠션 역할을 한다. 상어연골 유래 콘드로이친은 관절 구성 성분들의 윤활제 역할을 하면서 관절의 손상을 막아준다.
ODF는 얇은 필름 제형으로 물 없이 혀 위에 올려 녹여서 흡수하는 방식으로 복용할 수 있다. 위장을 거치지 않고 구강에서 체내로 직접 흡수되는 특성에 따라 흡수율이 높고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경구 복용의 어려움을 느끼는 어린이나 노인, 삼킴 장애가 있는 환자들도 복약하기 쉽다.
셀루메드는 ODF를 건기식, 가공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웰니스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현재 반려동물 올인원 영양제 ‘펫필’, 숙취해소제 ‘아침처럼’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ODF 복용 방식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한 연구가 바이오 업계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며 “알약 등 전통적인 제형의 약물전달 시스템에서 ODF로 약물 복용 방식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돼 글로벌 제약사를 주축으로 관련 시장이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