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식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제주항공의 경영전략에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인다”며 “제주항공은 과거 2018년 11월 20일 B737MAX 항공기 50대 구매계약(확정 40대, 옵션 10대)을 체결했었다. 현재까지 계약은 유효한 상황으로 도입시기를 조절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 연구원은 “제주항공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7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670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될 것”이라며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3분기 제주항공 매출액에서 국제선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5%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국내선의 경우 경쟁심화로 여객요율(Yield) 하락을 추정했다
나 연구원은 특히 “제주항공 목표주가는 2023년 EBITDA 2210억원에 타겟 EV/EBITDA 10배를 적용했다”며 “국제여객이 정상화됐던 2018년 밴드 상단을 초과하는 수치이다. 그럼에도 추가적인 주가상승 여력은 9% 수준이라 보유 의견을 제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