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통산 17회

  • 등록 2021-05-25 오전 8:51:48

    수정 2021-05-25 오전 8:51:48

SK텔레콤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SK텔레콤(017670)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통산 17회, 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을 발표하는 제도다.

SKT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문자 상담 챗봇 서비스와 말로 하는 보이스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ICT 기술과 인프라 활용으로 상담 품질을 한단계 높인 것이 좋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SKT는 또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콜센터 업계 최초로 고객센터에 재택근무 제도를 도입하는 등 구성원 안전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고객센터 상담 구성원의 40%가 넘는 약 2500명이 재택근무 중이다.

이밖에도 △‘HEART 서비스 스탠다드’ 프로그램 △고객가치혁신회의 △고객자문단 및 사내평가단 등을 도입해 고객센터 상담서비스 혁신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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