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서울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RCZ는 지난 2007년 프랑크프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후 컨셉카는 상용화 하기 힘들다는 통상적인 관념을 깨고 파격적으로 양산이 결정된 모델이다. RCZ는 지난해 말 열린 제25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전세계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뽑히기도 했다.
RCZ의 외관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더블 버블(Double-Bubble)'루프로 두 개의 알루미늄 아치로 후면 스크린과 연결되어 매우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또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로드 홀딩과 연료 효율성 사이에서 최적의 조화를 이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384리터의 트렁크와 더불어 차량 바닥의 30리터의 추가 공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뒷좌석을 접었을 때에는 최대 760리터의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5kg*m의 힘을 낸다. 아이신(Aisin AW)에서 개발된 새로운 6단 자동 기어를 통해 연비는 리터당 12.8km를 나타낸다. 이산화탄소 배출양은 183 g/km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인텔리전트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액티브 보닛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전동식 히팅 가죽시트, 제논 라이트 등의 편의사양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RCZ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56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