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엘사이언스는 그동안 아파트, 빌딩 등 건설 부문에 LED조명을 주로 공급해 왔다. 건설 부문 실적은 전체 매출액 중 65%가량을 차지한다. 아울러 한국도로공사 등 정부 기관에 납품하는 LED조명 비중이 15% 수준이었다. 나머지는 ‘폴리니크’ 등 LED 기술을 활용한 헤어케어 솔루션 등이 차지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486억원에 달했다.
통상 LED조명용 렌즈는 유리 혹은 플라스틱이 쓰인다. 하지만 유리는 성형하는 데 한계가 있으며, 플라스틱은 열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실리콘을 적용한 광학렌즈의 경우 이러한 유리, 플라스틱의 단점을 모두 극복할 수 있다.
특히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실리콘 광학렌즈 적용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이 관계자는 “미래형 자동차에 들어가는 조명은 스마트 기술이 필수다. 여기엔 실리콘 광학렌즈가 적합하다”며 “현대모비스를 비롯한 국내 유수 전장업체와 실리콘 광학렌즈를 적용하기 위해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아이엘사이언스는 2020년 말 현대모비스 협력사에 등록되기도 했다.
이 관계자는 “아이트로닉스와 함께 미래형 자동차에 들어가는 LED램프와 C-ITS 등을 상용화해 미래형 자동차 부문에서 양사간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현재 경기 성남 하대원동 본사를 오는 9월 완공하는 서울 문정동 신축 사옥으로 이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