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된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부침가루 매출이 전주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식용유 매출도 33% 증가했다.
부침개와 궁합이 맞는 소주와 막걸리 매출도 늘었다. 같은 기간 맥주 매출은 9% 감소했지만 소주와 막걸리는 17%, 32% 각각 상승했다.
계속되는 비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뛰었다.
화투와 트럼프 판매도 늘었다. 같은 기간 화투 판매량은 전주 대비 39% 증가했고. 트럼프도 49%나 더 팔렸다.
장마철 필수품인 우산도 평소와 차이를 보였다.
우천 시 사이즈가 작고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우산의 판매가 높았지만, 이번 비에는 크기가 큰 장우산이 인기를 끌었다. 접이식 우산은 매출이 약 5배 증가했지만 장우산은 무려 7배 판매가 늘었다.
최민호 세븐일레븐 홍보과장은 "장기간 비가 오면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크게 바뀌기 때문에 관련상품 진열과 재고 확보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