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전문회사 KT인터넷은 쇼핑몰 구축시 인력 및 유지비용, 물류비용 등의 부담을 줄여주는 샵클릭 (www.shopclick.co.kr) 서비스의 본격가동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샵클릭은 온-오프라인 쇼핑몰 상품DB를 컨텐츠 웹사이트와 연결시키는 개념의 비즈니스모델이다. 즉, 컨텐츠 웹사이트가 자신의 사이트 성격에 맞는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 판매할 수 있도록 쇼핑몰로부터 제공된 상품목록, 쇼핑카트, 결재, 물류, 고객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이다.
현재 이지클럽, 향수나라, 080플라워, 티지랜드, 엔토이, 아이피스 등 13개의 다양한 쇼핑몰 업체들이 샵클릭을 통해 자신들의 상품을 디어유(www.dearyou.com), 브랜드스탁 등과 같은 컨텐츠 웹사이트에 유통시키고 있으며, 이들 업체는 다양한 회원을 기반으로 한 강한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판매 증가율을 기대하고 있다.
KT인터넷 김태윤 대표는 "컨텐츠 웹사이트에게는 상품 카테고리를 제공함으로써 확실한 판매수익을 안겨주고, 쇼핑몰 업체에게는 한정된 회원의 범위를 벗어나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샵클릭은 또 메일매거진협회와 제휴, 메일매거진을 발행하는 발행자는 자신의 매거진을 구독하는 고객들에게 매거진 컨텐츠와 함께 컨텐츠에 걸맞는 상품을 추천, 이메일내에서 구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곧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