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ㅋㅋ만두' '비비고' 제쳤다

  • 등록 2023-03-07 오전 8:49:02

    수정 2023-03-07 오후 7:38:45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GS25가 쿠캣과 함께 선보인 ‘ㅋㅋ만두’가 냉동만두 시장의 전통 강자 ‘비비고’와 ‘고향만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ㅋㅋ만두’를 먹고 있는 소비자(사진-GS25)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달 냉동간편식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ㅋㅋ만두(385g)’가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냉동만두 카테고리에서는 압도적인 1등의 모습을 보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비비고 왕교자(420g)’보다 약 70% 이상 매출이 높았으며, 비슷한 중량의 ‘고향만두(415g)’보다는 142%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 상품은 1월 말 GS25와 쿠캣이 편의점 고객 맞춤으로 개발해 출시한 첫 상품이다. 돼지고기 함량을 27%로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4900원(385g)으로 책정해 품질은 높이고 가성비는 살린 상품이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을 겨냥해 제품을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춰 맛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 네이밍을 육즙 콸콸의 초성과 쿠캣의 초성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ㅋㅋ만두’로 표현해 핵심 고객인 2030 연령대의 눈높이에 맞춰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2월 ‘ㅋㅋ만두’가 판매된 지역과 시간대를 분석해 보면,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 매출이 큰 점포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2030 연령층이 저녁식사 대용 및 야식으로 ‘ㅋㅋ만두’를 주로 구매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1월 말 출시 이후 한 달 만인 2월 말 재구매율이 25%까지 올랐다.

이지윤 GS25 냉동간편식팀 MD(매니저)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쿠캣과 함께 선보인 ㅋㅋ만두가 재미와 차별화된 맛을 즐기는 요즘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았다“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맛과 가성비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냉동간편식 상품을 지속 확대해 업계 트렌드 리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