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신세계(004170)는 지난 1일 삼성전자(005930)와 함께 신세계스퀘어 영상에서 미세한 깜빡임이 발생하는 플리커 현상 등을 최소화해 생생하고 선명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하는 3D 아나몰픽 기법도 입혔다.
신세계스퀘어는 3년 주기로 교체하는 조립식 철제 프레임 대신 10년가량 쓸 수 있는 구조물로 대체됐다. 전력 설계도 효율성을 높여 면적이 1292.3㎡로 지난해 1134㎡보다 커졌지만 동일 면적보다 에너지를 최대 35%가량 아낄 수 있었다.
냉각 팬 없이 발열량을 최소화해 추가 전략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개방형 설계도 적용됐다. 팬 필터를 교체할 필요도 없고 자연 냉각이 가능해 냉방비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신세계의 설명이다.
신세계는 현재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크리스마스 관련 영상뿐 아니라 K컬처 영상, 미디어 아트워크 등 다양한 소재의 영상을 상시로 소개하고 있다. 백화점 외벽에 대형 현수막 대신 미디어 파사드 형태로 광고하면서 폐기물도 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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