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사회적기업 컨티뉴(CONTINEW)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목표 모금액의 14배를 후원받으며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했다.
11일 컨티뉴를 후원하는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컨티뉴는 지난 1월25일 ‘폐차 가죽으로 희망을 재단하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네이버 해피빈에 소개됐다.
초기 목표 금액은 300만원이었으나, 펀딩이 시작된 지 이틀 만에 이를 달성했다. 목표일을 15일 남기고서는 후원금 3000만원(목표 금액의 1000%)을 달성했으며, 최종집계 결과 40일 만에 4342만원을 모금했다. 당초 목표 대비 1447%에 해당하는 결과다.
컨티뉴는 가죽시트, 안전벨트, 에어백 등 자동차에서 재활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제작된 가방, 지갑 등의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가족들과 함께 한 유럽 여행 중 컨티뉴 백팩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을 소셜네트워크(SNS)에 올리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달 8일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글로벌 지속가능 발전포럼(GEEF)’에서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컨티뉴 백팩을 직접 들고 나오기도 했다.
컨티뉴는
SK이노베이션(096770), LG, 기아자동차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성장했다. 직원 중 절반 가량은 경력단절여성, 탈북자 등 취약계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연간 400만t에 이르는 폐자동차 매립폐기물을 절감하고 있으며, 가방 1개당 절약할 수 있는 물의 양은 1642ℓ에 달한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달 8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글로벌 지속가능 발전포럼(GEEF)’에서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컨티뉴 백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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