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기준 기준 모바일 쇼핑 매출의 구성비가 이마트몰 전체 매출의 10.5%를 차지하는 등 모바일 쇼핑 고객이 급증하면서 이마트몰 전용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앱 론칭 이후 모바일 매출이 157% 늘어 전체 이마트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분의 1 수준으로 급신장했다”고 말했다.
이마트 측은 이마트몰 앱의 성공적인 안착 이유로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모바일 쇼핑의 특성에 더해 고객들이 이마트몰에서 자주 찾는 할인행사와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앱을 구성한 점을 꼽았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이마트 몰 앱을 다운 받고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서포터즈로 등록을 한 고객 중 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 적립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 관련기사 ◀
☞이마트, 의무휴업에 점포수 증가 '부담'-아이엠
☞이마트, 올해도 영업규제 강화로 실적개선 어려워-HMC
☞이마트, 주당 1500원 현금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