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경기도 고양·통일로에서 도심으로 진입하는 승용차 이용자가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를 준공했다고 3일 밝혔다.
`복합환승센터`는 전철·지하철이 교차하는 교차역세권과 같이 여러 교통수단 또는 간선교통망이 집중되는 시 외곽 교통거점에 차량을 주차하고 대중교통으로 환승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
지상 1층에는 총 4개소의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생활용품 전문점이 들어서 있다. 또한 실내 조경과 환승센터 주변에 수목을 식재해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했다.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된다. 시간제주차의 경우 10분당 200원, 월정기권의 경우 일반주차는 6만5000원, 환승주차는 4만원이며 모든 월정기권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홈페이지(http://parking.sisul.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현재 추진 중인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 복합개발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과 연계해 오는 2014년 복합환승센터 지하로 연결되는 환승통로 조성이 모두 완료되면 구파발역 주변 주요 환승시설이 더욱 체계화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내 주요 지점에 대중교통 복합환승센터 건립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