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현장 체험형 신청 수요가 급증세를 보이며, 지난달에만 현장 교육 신청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카페24는 이와 같은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장 교육을 늘리는 한편, 최신 사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대표적인 현장 교육 과정으로는 △사입 이론부터 방산시장·남대문 시장 사입 실전 투어가 가능한 ‘전문 MD와 함께 하는 사입 이론과 실습’ △동영상 중심의 판매 마케팅 전략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실습’ △사진 촬영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카메라 촬영 기법 실습’ 등이다. 이외에도 △유튜브 영상 제작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소셜서비스(SNS) 맞춤 마케팅 △시장 데이터 기반의 타깃 고객 설정 등 온라인 창업 시작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창업 관심과 함께 예비 창업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사업을 영위하고 싶은 의지가 커지는 추세가 보인다”며 “온라인 사업을 더 쉽게 시작하고 더 빠르게 성공에 다다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