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인터닛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사 나모 인터랙티브가 미래형 입체 영상 디스플레이 분야에 진출한다.
나모는 이를위해 14일 입체 영상 기술을 보유한 글로윈텍에 12억원을 투자, 21.76%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나모는 별도의 사업 부문을 두고 글로윈텍의 입체 디스플레이 제품군에 대한 해외 영업을 전담할 방침이다.
입체 영상 디스플레이 분야는 특히 문화 산업 부분과의 연관 상승 효과를 통해 첨단 3차원 홀로그램과 HD-TV 이후의 3차원 영상 TV 기술 등으로 빠른 속도의 발전을 보이고 있다.
글로윈텍이 세계 특허를 출원한 3D 입체 디스플레이 기술은 코닥 등 선진 다국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렌티큘러 방식의 입체 영상 기술에 비해 공정, 가격 경쟁력, 품질 등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입체 영상 디스플레이 사업은 연간 10% 이상의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는 광고 디스플레이 시장과 캐릭터 노벨티 시장, 관광 관련 시장 등 시각적인 만족의 극대화를 표방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로 응용이 가능하며, 선점기업이 없어 향후 가능성이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글로윈텍은 이미 일본 NEC, 미쯔비시, SONY, 나이키, 라줌 화장품, 러시아 코카콜라 등에 입체 영상매체를 수출했으며, 특히 2002년 한일 월드컵 엠블럼의 입체 영상을 수주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국내외를 망라한 중장기 공동 마케팅 플랜을 세우고, 다양한 응용 아이템의 기획, 국내외 영업 공조, 해외 마케팅 드라이브 등의 추진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나모 최준수 대표는 "전세계에 구축되어 있는 나모의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입체 디스플레이 응용 아이템들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매출 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의 제휴는 나모의 창업자이자 전 대표이사였던 박흥호 이사가 신규 사업 부문을 맡아서 일궈낸 첫번째 나모의 투자 사업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