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2월 LG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수제 맥주를 알리기 위해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LG 베스트샵과 백화점에서 시음행사를 시작했다.
전국 LG 베스트샵 직영점을 운영하는 하이프라자는 지난해 말 주류제조면허를 취득했지만 시음행사를 위한 맥주 제조는 금천구 가산동 소재 하이프라자 본사에서만 가능했다. 여기서 맥주를 제조해 시음행사 장소로 매번 옮겨야 하기 때문에 서울과 수도권을 벗어나 행사 지역을 넓히기가 어려웠다.
최근 국세청은 적극적인 행정처리와 규제혁신 차원에서 하이프라자 본사 외에 전국 LG 베스트샵 직영점에서도 시음용 맥주를 제조할 수 있게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시음장소를 LG 베스트샵 100곳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8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LG 홈브루 관련 시음행사가 불가능해 제품 홍보와 판매에 어려움이 있다며 시음행사를 허가해 달라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정부의 신(新)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며 같은 해 10월 산업융합 규제특례 심의위원회를 열고 LG전자가 신청한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한 바 있다.
이제 시음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이달 중순 이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부산본점 등 행사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자동으로 진행된다.
LG 홈브루 소비자는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인 위생관리를 위해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을 탑재했다.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한 후에 각각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한다. 또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빈틈없이 제품을 관리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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