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미닝아웃’을 즐기는 MZ세대 소비자를 위해 친환경 파우치 음료(이하 파우치 음료) △유어스제로레몬에이드 △유어스제로자몽블랙티 2종을 14일부터 선뵌다고 밝혔다.
| GS25에서 모델이 친환경 파우치 음료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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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닝아웃은 주로 MZ세대들이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자신감 있게 드러내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다. GS25는 이 같은 소비 트렌드를 보고 이번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
파우치 음료 2종에는 기존에 쓰이던 PET 소재와 알루미늄 코팅 대신 국제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마친 벌목으로 얻어진 종이 소재가 적용됐다.
GS25는 파우치 음료 2종이 기존 파우치 음료 상품의 포장재보다 40% 정도 비싸지만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사용을 대폭 낮추고, 이로 인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이 상품을 도입키로 했다.
올해 2종을 시작으로 점차 대상 상품을 확대 적용할 경우 매년 100만개 이상 팔리는 파우치 음료로 인한 환경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판단이다.
파우치 음료 2종에는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감미료가 쓰여 제로 칼로리 음료로 구현됐다. 가격은 2종 모두 1000원.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필(必)환경 시대에 착한 소비 확대를 위한 고민들을 지속할 것”이라며 “미닝아웃 소비를 즐기는 MZ세대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고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