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으로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협업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지난 5월 넷플릭스와 협약을 맺고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 ‘D.P.2’ 컬래버 상품에 앞서 넷플릭스 IP를 활용한 자체 브랜드(PB) 상품 4종이 출시됐는데, ’넷플릭스점보팝콘‘, ’넷플릭스오징어튀김‘의 경우 유명 NB상품을 제치고 각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 관계자는 “O4O 사업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과 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