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의 ‘2014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SSI)’에서 베이징현대가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총 54개 업체를 대상으로 고객 응대, 딜러 시설, 딜러 역량 등에 대한 종합적인 판매 만족도를 조사한 이번 평가에서 1000점 만점에 772점을 기록해 같은 점수의 둥펑시트로엥과 함께 일반 브랜드 부문 공동 1위를 달성했다.
고급 브랜드를 합한 전체 순위에서도 인피니티(705점), BMW(667점), 벤츠(648점) 등을 모두 제치고 아우디(793점)에 이어 2위를 기록해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1월 월간 최대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2월에는 누적 판매 800만대를 넘어섰다. 지난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0.1% 늘어난 72만6011대를 판매해 GM을 제치고 중국 승용차 시장 2위에 오르는 등 양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판매 경쟁력 강화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고객감동을 제일 우선의 가치로 삼고 올 하반기 ix25·K4 등 경쟁력 있는 현지 전략 신차 출시, 대규모 스포츠·문화 마케팅,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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