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는 지난해 5월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데 이어, 올해에도 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연단위 보고서 발간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스페셜 파트 ‘Better’를 신설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SK의 경영원칙 ‘DBL(Double Bottom Line)’에 따른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와 측정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해 SK렌터카의 경제 간접 기여, 환경 및 사회 성과 등을 화폐로 환산하면 총 1434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2년 SK렌터카 영업이익(951억원)의 약 1.5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또한 지난해 SK렌터카가 추진한 비즈니스 전략 및 ESG 활동을 담았다. △디지털 전환 및 서비스 플랫폼화 △인권경영 추진 △이해관계자 만족 향상 △기후변화 대응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SK렌터카의 ESG 5대 전략 방향 ‘A+MAZE’를 중심으로 각 파트별 성과를 소개했다.
SK렌터카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홈페이지의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