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시에 따르면, 남성쇼핑몰 아보키(www.aboki.net)가 반값할인·당일배송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제품배송 불만과 해당 업체와 연락이 안 된다’는 소비자민원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http://ecc.seoul.go.kr)를 통해 일주일 새 400여건이 접수됐다. 소비자 피해금액만 3500만원에 달한다.
해당 쇼핑몰은 이달 초 전제품 반값할인 이벤트와 ‘오늘 주문해서 오늘 받아 입는다’는 당일배송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했으나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다. 쇼핑몰은 주문취소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공급업체와 통화를 해야만 처리가 된다”고 답하는 등 전자상거래법(제5조제4항)도 위반했다.
서울시는 “이벤트 중단을 요청했음에도 여전히 사이트상에서는 주문이 가능하다”며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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