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파수닷컴(150900)에 대해 주력 사업인 데이터보완과 어플리케이션(앱)보안 분야에서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74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파수닷컴은 데이터보안과 앱보안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로 향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며 “정부의 빅데이터 정책에 의한 수혜로 신사업 부분의 매출 가시화가 임박한 점을 감안할 시 경쟁사 대비 높은 투자 매력도를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파수닷컴의 주력 사업인 DRM 시장은 문서 디지털화와 정보기기 다변화로 인해 추가적 보안솔루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DRM이란 디지털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기술이다. 현재 국내에서 파수닷컴이 이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파수닷컴은 강력한 시장점유율을 기반으로 확장 솔루션을 추가적으로 수주하며 매출 증가를 가속화하고 있다”며 “또 영업력을 강화하며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파수닷컴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1% 증가한 390억원, 영업이익은 145.8% 늘어난 38억원으로 전망한다”며 “기존 보안솔루션 수주 증가와 신사업 부문의 손익분기점 도달로 전사적 매출 증가 및 수익률 개선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