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다양한 할인 혜택 서비스를 잘 이용하는게 중요하다. 특히, 요일별 할인 혜택을 잘 이용하면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매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치킨이나 피자 종류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배달의민족은 ‘배민할인한데이’라는 이름으로, 요기요는 ‘슈퍼레드위크’라는 이름으로 요일별 할인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맛집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프랜차이즈를 배달하는 푸드플라이와 부탁해! 등은 아직 요일별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는 않다.
첫 주문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도 잘 살펴봐야 한다. 요기요는 첫 주문하는 소비자에게 3000원 즉시 할인해준다. 배달의민족은 첫 주문 시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쿠폰 지급도 놓치면 안 되는 기회다. 요기요는 요기요를 접하지 않은 친구에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보내고 친구가 쿠폰을 사용해 주문을 완료하면 추천인에게도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요기요 추천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천 친구 수는 제한이 없으며 추천인이 받을 수 있는 감사쿠폰도 추천 성공 여부에 따라 무제한 발급된다. 배달앱 내에서 요기요 추천하기 메뉴를 사용하면 쉽게 추천할 수 있다.
포인트 제도도 잘 이용하면 좋다. 배달앱의 경우 어느 매장에서 치킨을 주문하던 자장면을 주문하던 메뉴에 상관없이 통합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면 포인트를 받지 못하니 주문 전에 회원가입으로 하고 로그인하는 게 필수다.
적립되는 포인트도 결제 수단마다 다른데 각 배달앱이 내걸고 있는 전용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도 잊어서는 안 되는 주요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