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임종윤기자]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를 지향하는 이데일리와 조선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생애 자산설계 공개강좌 전국투어` 행사가 서울, 부산에 이어 9일 대구에서 열린다.
이날 대구 강연회는 서구 문화회관 1층 대강당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3부로 구성된 이날 공개강좌에선 성태문 대구은행 VIP클럽 차장이 1부 강의를 맡아 "왜 자산관리가 필요한가"에 대해, 2부는 독특하고 유머스러운 어법으로 서울과 부산 강연회에서 청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강창희 미래에셋투자연구소 소장이 "투자의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3부에서는 펀드평가회사인 제로인의 김병철 이사가 "올바른 금융상품 선택 방법"이란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달 26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들어간 생애자산설계 강연회는 서울과 부산 행사에 400~500여명이 참석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무료 공개강좌는 9일 대구에 이어 인천(16일), 서울(23일), 광주(30일), 울산(7월7일), 대전(7월14일) 등에서 계속 진행되며 참석자들에게는 강좌내용을 압축한 교재를 비롯해 전화카드와 볼펜 등 기념품도 제공된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