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형권훈 SK증권 연구원은 “1분기 휠라홀딩스의 전사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0.3% 증가한 1조1125억원, 영업이익은 4.7% 감소한 152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본업의 턴어라운드는 아직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문별로는 휠라 부문의 매출액이 작년 동기보다 15.6% 줄어든 1969억원, 영업이익은 65.7% 감소한 14억원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다. 아쿠쉬네트 부문의 매출액은 작년 1분기보다 4.6% 증가한 9156억원, 영업이익은 3.1% 감소한 1515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형 연구원은 “세부 분류별 원화 기준 매출액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휠라코리아 국내 마이너스(-)15.6%, 중국 DSF -1.1%, 휠라 USA -19.8%, 로열티 -11.6% 기록한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형 연구원은 “그간 휠라 부문의 실적이 부진했던 주요 원인은 △휠라 USA 과잉재고 조정을 위한 할인판매 △국내 홀세일 채널 비중 축소 △휠라 브랜드 경쟁력 약화였다”면서 “올해 세가지 요인이 실적에 미칠 하방 압력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완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국내 홀세일 채널 비중은 작년 4분기 기준으로 목표치인 20%에 근접한 수준이며 휠라 브랜드 경쟁력은 최근 ‘인터런’, ‘에샤페’ 등 인기 제품 출시로 개선이 진행 중이다”면서 “‘디스럽터 2’ 이후 뚜렷한 인기 제품이 없었던 것에 비해 ‘인터런’, ‘에샤페’ 등 신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브랜드 가치 회복은 한국에서 미국 순서로 진행될 것이며, 미국은 내년부터 턴어라운드 가시성이 생길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