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롯데멤버스와 광고 협력…데이터 이용 계약 체결

어드레서블TV 광고 판매 채널 확대
  • 등록 2022-06-21 오전 8:38:27

    수정 2022-06-21 오전 8:38:27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왼쪽)이 지난 20일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와 어드레서블TV 광고 판매대행 및 데이터 이용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롯데멤버스와 어드레서블TV 광고 판매대행 및 데이터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TV광고 상품에 롯데멤버스의 4140만 엘포인트 회원 데이터를 접목한다. 롯데멤버스의 기존 고객사에게도 어드레서블TV 광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어드레서블 TV광고는 셋톱박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 맞춤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광고 기법을 말한다. 같은 시간대 동일 채널을 시청하더라도 집집마다 서로 다른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관련성이 낮거나 관심 없는 광고 노출이 줄어 들고 광고주들은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깃에 TV광고를 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담당은 “어드레서블TV 광고가 디지털 광고 매체 수준으로 타겟팅 및 레포트가 될 수 있도록 고도화를 진행중”이라며 “다양한 광고매체가 범람하는 시대에 TV광고의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데이터, 상품, 유통 등 다방면으로 롯데멤버스와 지속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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