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1Q 부진 예상되나 2Q 증익 전환 예상-NH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만5000원 ‘유지’
  • 등록 2024-04-16 오전 7:41:26

    수정 2024-04-16 오전 7:41:26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NH투자증권은 한섬(020000)에 대해 “1분기 실적은 예상대로 부진하겠으나, 2분기부터 증익 전환할 것”이라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2만5000원을 ‘유지’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보고서에서 “4월 현재 매출은 점진적으로 회복 중이며, 5월 성수동 KITH 매장 오픈, EQL 온라인 쇼핑 호조 등 신규 수익원 창출 기대해 볼 만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NH투자증권은 한섬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 감소한 4014억원, 영업익은 34% 줄어든 356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채널별 매출액 성장률은 온라인은 플랫, 오프라인은 1%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1분기 매출 기저가 상존하는 가운데, 1~2월 국내백화점 카테고리별 매출 평균 성장률은 여성정장 -3%, 여성캐주얼 +1%, 남성의류 -2%로 밋밋한 흐름이다.

정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률은 8.9%로 추정한다”며 “소비 침체 영향으로 고가인 한섬 자체 브랜드 수요 감소 및 저마진 아웃렛 매출 증가 때문”이라 진단했다.

다만 2분기부터 실적 기저 부담 완화하는 데다, 신규 수익원 장착도 기대해 볼 만하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5월 매장 오픈 예정으로 아시아 두 번째 특화 매장으로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패션 1번지로 부상하는 성수동에 입점하는 만큼 국내외 모객 효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 연구원은 “화장품과 같이 의류 산업 또한 인디 브랜드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의류 온라인 편집숍 EQL의 입점 브랜드 수 증가를 통해 연령층 저변 확대 도모 중에 있다”며 “현재 EQL 플랫폼 내 입점 브랜드 수는 전년 대비 40%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2022년 400억원, 2023년 700억원, 2024년 1000억원으로 타깃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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