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과정에서 합성아질산나트륨 등 인체 유해 논란이 제기돼 온 식품첨가물을 뺀 `무(無)첨가` 제품들이 바로 주인공이다. 비록 가격은 비싸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이들 제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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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후 6개월 만에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해에는 400억원을 돌파하며 대형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런 가운데 제품 개수 역시 기존 3개에서 9개까지 늘리며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에 답했다.
사조그룹도 지난해 7월 말 새로운 육가공 브랜드 `사조 로하이`를 론칭, 합성아질산나트륨, 합성착색료 등 6가지 식품첨가물을 뺀 `스모크햄`, `라운드 햄`, `비엔나`, `후랑크` 등 냉장 햄 제품 4종을 선보였다.
농협목우촌도 2010년 말 6가지 첨가물은 빼고 천일염, 야채발효균을 추가한 `순진무가` 제품을 출시하며 `무(無)첨가` 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목우촌 관계자는 "기존 육가공 제품의 유통기한이 40일 가량 이었던 반면 `순진무가`는 첨가물을 배제했다"며 "유통기한이 25일 내외로 줄어들었지만 첨가물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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