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 주최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디자인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부문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고객사와 제작사 포함 약 7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새롭게 고안한 ‘라이브톡’ 기능을 통해 진행자와 고객 간에 실시간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TV화면 상에서 방송과 연관 모바일 앱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처럼 TV에서도 고객이 주체적으로 상품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소비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 자회사인 펀샵은 취향 맞춤형 재미 콘텐츠로 고객 만족도를 개선한 점을 인정받았다. 펀샵은 전문 에디터의 상품 리뷰 및 정보 콘텐츠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해 고객 호응을 이끌어 내며 커뮤니티형 콘텐츠 쇼핑몰로 발전하고 있다.
실제 데이터 분석 결과, 펀샵에서는 검색을 거쳐 목적 구매하기보다 콘텐츠를 둘러보며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이 훨씬 많다. 콘텐츠 제작 및 상품 소싱 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때문인데 최근 웹 페이지 UI·UX 개편 시에도 고객 사전 설문 결과를 반영했다. 또한 펀딩 서비스 프딩은 ‘프딩NEWS‘ 섹션에서 신상품에 대한 고객 궁금점을 단순 Q&A가 아닌 재밌는 형식의 콘텐츠로 해소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