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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철(사진) 이즈미디어 대표이사는 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견고한 고객 네트워크와 혁신적 연구개발(R&D)로 경쟁 우위를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2002년 설립한 이즈미디어는 초소형 카메라 모듈(CCM) 자동화 조립·검사·조정장비 전문기업이다. CCM은 스마트폰 등에 들어가는 영상기술 기반의 초정밀 부품이다. 홍 대표는 “장비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회로설계, 기계설계, 광학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했다”며 “제품 라인업은 조립공정인 전공정과 검사공정 후공정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회사가 개발한 AA장비는 CCM 렌즈 정밀 조정 시 ‘접합 후 조정 방식’을 ‘접합 및 조정 동시공정 방식’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다. 카메라모듈 소형화와 이미지센서 고화소에 추세에서 나타날 수 있는 수율 문제를 개선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엄격한 이물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공정 품질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CCM은 스마트폰 뿐 아니라 자동차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드론, 액션캠,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고 있어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기대했다. CCM 성능이 완제품 경쟁력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하이엔드급 CCM에 적용되는 검사 장비의 필요성도 높아지는 추세다.
총 공모주식수는 구주매출 12만주를 포함한 152만주다. 주당 공모 희망가는 7500~1만원으로 총 114억~152억원을 조달하게 된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 운영자금, 재무구조 개선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오는 10일~11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17~18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