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연인과 함께 들를 만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당일치기 추천 여행지를 소개한다.
◇ 볼거리 하나 – 강화도 평화전망대
강화군 최북단, 양사면 철산리에 들어선 강화평화전망대는 예성강, 한강, 임진강 등 3강이 합류되는 모습을 내려볼 수 있는 지점에 있으며, 북한 땅과 불과 1.8㎞ 떨어져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추석 나들이명소로 선정된 이곳은 육안으로도 북한사람들의 일상생활 모습과 개성공단 탑, 아름다운 송악산 등을 볼 수 있다. 1층은 강화특산품 판매장과 식당, 2층은 국방 체험 전시관, 한국전쟁 영상룸, 3층은 전망대, 안보교육장, 스크린 시설, 휴게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 강화도 평화전망대 032-932-3467)
◇ 볼거리 둘 – 팔당 호반 드라이브
경기 광주시 퇴촌면의 신광동사거리에서 시작, 남종면 분원리를 거쳐 귀여리-검천리-수청리를 따라 가는 342번 지방도로는 팔당호반, 남한강변과 나란히 달리는 길이라서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특히 분원리∼수청리 구간은 차량 통행이 적어 가을의 서정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코스주변 얼굴박물관, 분원백자자료관, 팔당호반 갈대숲, 수청리 나루터, 습지생태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추석 나들이명소이기도 하다. (문의 : 광주시청 관광예술팀 031-760-3725)
믿을 수 있는 토종한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에 있는 다하누촌은 중앙고속도로 신림IC 또는 31번 국도를 이용해 서울에서 2시간 남짓이면 찾을 수 있다.
영월에서 자란 토종 한우를 시중의 절반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먹거리 여행으로 제격이다. 청령포, 요선암, 선암마을, 별마로천문대 등 관광명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문의 : 영월 다하누촌 1577-5330)
◇ 먹거리 둘 – 보령 대하 전어 축제
행사기간 중 관광객 및 주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와 갯벌에서 전어와 대하, 맛살을 잡는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펼쳐친다. (문의 : 무창포 축제위원회 041-936-3510)
◇ 즐길거리 하나 – 봉평 효석문화제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고 싶다면 강원도 평창 봉평 효석문화제를 추천한다. 가산 이효석 선생의 문학 혼을 기리는 제10회 효석문화제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메밀의 고장’인 평창 봉평면 일원에서 ‘문학의 감동, 자연의 향기 메밀꽃과 함께하는 문학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장관을 이룬 메밀꽃밭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문학, 체험행사와 공연이 열린다. (문의 : 이효석문학선양회 033-335-2323)
◇ 즐길거리 둘 – 청주 에듀피아 가을운동회
충북 청주 에듀피아에서는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추억의 가을운동회가 열린다. 13일, 15일, 20일, 21일, 28일 등 앞으로 5차례 진행될 추억의 가을운동회는 부모님들에게는 어린시절의 아련한 추억을 선사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재미있는 놀이를 선사한다.
사전 예약과 매표시 청군과 백군으로 나눠 진행되는 가을운동회는 과자따먹기, 사탕먹기, 터널통과하기, 각종민속놀이 등이 열린다. (문의 : 청주 에듀피아 043-219-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