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 여행사 하나투어와 제휴해 여행 관련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JB 여행스토리 적금’을 출시했다.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1인 1계좌로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 등 제한 없이 1년 이상 5년 이내로 월 5만원 이상 10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적금금리는 거래실적 등 조건충족 시 최고 연 0.4% 우대이율을 제공하며, 특히 결혼 예정커플 또는 신혼부부 고객(예금 계약기간 내 혼인신고 고객)에게는 추가 우대이율 연 0.4%를 제공해 최고 연 2.5%(1년제) ~ 연 2.8%(5년제)까지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자 이달 23일까지 ‘하나된 평창 적금’을 추가 판매한다.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제이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1.7 %에 우대금리 연 0.8 %를 더해 2.5%의 금리혜택이 제공되고, 특히 가입자 중 장애인, 장기기증희망등록자, 헌혈증 소지자에게는 0.2%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2.7%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은퇴설계 지원 모바일 플랫폼 ‘미래설계포유’ 전용 상품인 ‘신한 미래설계 드림(DREAM) 적금’을 출시했다. 가입자 전원에게 연(年) 0.5%포인트 특별금리를 제공하며 추가로 최근 3개월 적금 미보유 고객에게는 연1.0%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1년제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 수준인 연 2.5% 금리를 제공한다.
경남은행은 둘레길 탐방과 금연 등 건강한 생활 실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건강한둘레길적금’을 출시했다. 둘레길 탐방(탐방 코스 수ㆍ목표 탐방거리 달성 기준) 0.30%포인트, 금연 성공 0.50%포인트, 헬스 라이프 0.20%포인트, 비대면 채널 가입 0.10%포인트 등 조건 별로 우대금리를 폭 넓게 준다. 최대 1.20%p에 달하는 우대금리를 적용 받아 1년제ㆍ2년제ㆍ3년제 가운데 선택 가입하면 각각 최고 연 3.00%ㆍ최고 연 3.40%ㆍ 최고 연 3.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펀드
◇보험
NH농협생명은 여성특화질병을 보장하는 ‘여성안심NH유니버셜건강보험(무)’ 을 출시했다. 만15세에서 최대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종신·건강·암 보험의 보장을 모두 아우르는 비갱신형 여성건강종합보장 상품이다. 여성 특정 암(유방암 또는 여성생식기관련암), 여성 특정 수술, 여성 특정 입원에 대한 보장 등 여성담보에 특화됐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에서 최고 1억6000만원까지다. 보험료는 30세 여성이 100%지급플러스형에 가입하면 2만6500원, 여성특정암진단특약(무), 여성특정암4기진단특약(무), 여성특정수술특약(무), 여성특정입원특약 (갱,무) 추가 시 8660원의 보험료가 추가된다.
◇카드·통장
BNK경남은행은 오는 6월 13일 치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이하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BNK당선통장’과 ‘BNK당선체크카드’를 판매한다. 통장은 선거관리위원회 제출용 제증명서 발급수수료와 제사고신고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창구거래 당·타행 송금수수료, 경남은행·부산은행 자동화기기(CD·ATM) 현금인출수수료, 경남은행·부산은행 자동화기기 당행 간 송금수수료, 텔레·인터넷·모바일·스마트뱅킹 당·타행 송금수수료도 없다. 카드는 발급 횟수에 제한이 없고 수수료 면제와 함께 가맹점 이용대금 0.5% TOP포인트 적립 및 알림서비스(SMS)가 무료로 제공된다. 개설과 발급은 6·13 지방선거 예비후보자와 지정 회계책임자면 신청 가능하다.
광주은행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입후보자의 선거자금 관리 지원을 위해 ‘당선기원통장’을 판매한다. 통장 가입대상은 선거 입후보자 또는 입후보자가 지정한 회계책임자이며, 선거비용이 투명하고 원활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신규 가입일로부터 선거비용 보전 청구일까지 수수료 면제 등 각종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면제대상 수수료는 선거관리위원회 제출용 제증명서 발급수수료, 전자금융이체수수료, 광주은행 자동화기기(CD/ATM)이용수수료, 창구송금수수료, 제사고신고수수료 등 이다.
◇대출
대구은행은 생산적 금융, 포용적 금융의 적극적인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New DGB W.I.S.H(희망)’ 특별대출을 시행한다. 기업(World-Class), 혁신성장·창업기업(Innovation), 도약 기업(Step-up), 가계자금대출(Household)의 총 4가지의 세부상품으로 구성됐다. 상품별 지원한도 5000억원로, 전체 한도를 2조억원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