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베니, '유기·옻칠' 장인 문채훈 작가와 '메이커스 캠페인'

발베니 메이커스 7번째 캠페인..장인정신 전달
  • 등록 2022-04-06 오전 8:04:36

    수정 2022-04-06 오전 8:04:36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가 현대 공예 작가들과 함께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7번째 주인공으로 문채훈 작가와 함께 한다고 6일 밝혔다.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7번째 주인공은 문채훈 작가. (사진=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에 숨어 있는 장인들을 만나오며 그들의 장인정신을 전해오고 있다.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오랜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대를 이어 증류소를 운영하는 발베니와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 예술을 이어온 장인정신을 함께 보여주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에서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이어온 장인 그리고 대를 이어가는 젊은 계승자의 작업 과정, 열정, 장인정신을 다양한 장인과 함께 선보였다. 올해는 더 나아가 전통에서 현대로, 한국 전통의 재료와 공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가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또한 작가와 발베니가 힘을 합쳐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에디션을 제작할 예정이다. 각 작가의 에디션은 발베니의 오랜 장인 정신을 한국의 전통 소재를 이용해 현대적 감각으로 담아낸 특별한 작품이다.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일곱 번째 주인공은 유기와 옻칠을 사용해 전통을 기반으로 현대적 미감을 적용해 새로운 표현을 시도하는 문채훈 작가이다. 문채훈 작가는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2015년 세계적 작가인 알랭 드 보통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전통 소재를 사용하여 새로운 표현을 시도하는 문채훈 작가의 열정과 정신을 담고 있는 이 캠페인 영상은 발베니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발베니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선보인 메이커스 캠페인을 통해 전통 제작방식을 지켜오고 있는 발베니와 오랜 전통을 이어오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는 장인과 그의 계승자를 소개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올해는 한국 전통 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문채훈 작가를 비롯해 다양한 작가와의 작업이 예정돼있다. 메이커스 캠페인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공예 장인과 발베니의 장인 정신을 계속해서 소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화사, 팬 서비스 확실히
  • 아이들을 지켜츄
  • 오늘의 포즈왕!
  • 효연, 건강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