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051900)은 지난 2월말 중국의 대표적인 오픈마켓 중 하나인 제이디닷컴에 공식 채널을 론칭했다. LG생활건강은 메저차이나의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왕홍 후보자들이 만들어낸 수만개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실제 공유, 좋아요, 댓글 등 인게이지먼트(engagement·특정 사이트 방문자의 상호작용 정도를 측정한 지표) 지표에서 영향력이 높은 왕홍(약 300만명의 팔로워 보유)을 선발했다.
왕홍을 활용한 홍보 영상 공유 후 팬들의 적극적인 공유 및 댓글 반응으로 인해 동시에 업데이트된 중국 인기 왕홍 파피장(팔로워 2200만 보유)의 영상을 제치고 중국 최대 모바일 영상 플랫폼인 메이파이(meipai)에서 전체 인기 영상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천계성(35) 대표는 “메저차이나의 가장 큰 장점은 전방위적인 소셜·e커머스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는 데 있다”며 “글로벌 기업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정량화된 데이터 분석 툴을 필수적으로 사용할 만큼 전문적인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 데이터 분석은 핵심적이고 중요한 분야”라고 말했다.
|
두 대표는 전세계적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퍼포먼스 최적화가 중국 시장이라는 거대 시장에서는 어려움이 있음에 주목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인 메저차이나를 만들어 왔다.
메저차이나는 중국 시장에 특화된 글로벌 수준의 마케팅 서비스라는 점을 인정받아 최근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계기로 올해 중국R&D센터와 홍콩, 일본에 사무실을 개설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