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미 현대증권 연구원은 15일 “홍콩과 싱가포르의 38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질문 대부분은 면세점 채널과 중국에서의 높은 성장성이었다”며 “화장품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밸류에이션이 비싸다(2016년 화장품업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30배)는 시각이 있지만 성장성에 대한 부분은 공감했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은 신규 면세점 오픈 효과와 저가여행으로의 구매력 하락에 따른 질문부터 중국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 국내 화장품 ODM업체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며 “신규로 상장한 업체들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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