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우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샘의 1분기 영업이익 157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큰 폭으로 상회했다”며 “지난해 불황에도 불구 마케팅비를 2011년 대비 큰 폭으로 지출했으나 올해 추가적인 비용 증가 없이 매출이 증가하면서 향상된 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아울러 “한샘은 그동안 중고가 부문에서 부엌 및 인테리어대리점의 대형화를 통해 집객효과를 높였다”며 “저가부문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 가구부문은 온라인에서 좋은 아이템을 개발했고 부엌부문은 IK브랜드를 통해 시장을 넓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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