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 가장 매출이 크게 뛰는 국산 과일은 복숭아로 7.8배(682.4%) 늘었으며, 이어 국산 포도가 3.6배(264.5%), 사과가 2.2배(124.6%) 가량 늘어나 상위권을 차지했다.
복숭아는 6월부터 일부 물량이 출하되고 7월부터 성수기에 돌입해 8월에 물량이 가장 많이 출하된다. 7월 말에서 8월 초 바캉스 철에 연중 가장 맛있는 복숭아를 맛볼 수 있다는 게 롯데마트측 설명이다
국산 포도는 델라웨어 품종이 5월부터 운영되기 시작하며, 6~7월 거봉이 본격 판매된다. 8월부터는 노지 캠벨얼리까지 출하되면서 성수기를 맞는다.
우주희 롯데마트 신선식품1부문장은 “국산 과일이 7월 말 8월 초에 강세를 보이기 때문에 수입 과일 입장에서는 바캉스 시즌이 오히려 비수기인 셈”이라며 “싱싱한 제철 국산 과일을 선보임과 동시에 수입 과일도 보다 저렴하게 선보여 수입 과일 비수기를 돌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