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 `헛개음료 1위`

출시 1년4개월만에 시장점유율 50% 달성
  • 등록 2012-04-17 오전 9:02:09

    수정 2012-04-17 오전 9:03:56

[이데일리 문정태 기자] 국내 대표 음료로 급부상하고 있는 헛개음료 시장에 판도변화가 일고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은 `컨디션 헛개수`가 1년 4개월 만에 광동제약 `힘찬하루 헛개차`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컨디션 헛개수`의 올해 1~2월 평균 시장점유율 50%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시장 1위, 2위 업체 순위가 뒤바뀐 가운데, 롯데칠성음료와 웅진식품까지 헛개음료 시장에 뛰어들며 4파전이 예고된다.

국내 헛개음료 시장은 2010년 4월 광동제약이 `힘찬하루 헛개차`를 출시하며 시작, 이후 같은 해 9월 CJ제일제당이 `헛개 컨디션 파워`의 자매제품으로 `컨디션 헛개수`를 출시하며 헛개음료 시장은 본격적으로 점화됐다.

권지훈 CJ제일제당 브랜드매니저는 "시장 첫 제품이라는 이점으로 그 동안 광동제약이 줄곧 1위를 차지해왔다"며 "하지만,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펼치며 다양한 소비자층을 사로잡는데 주력한 결과 명실상부 시장 1위로 올라섰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는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 `헛개 컨디션 파워`가 출시 18년 만에 처음 선보인 자매제품이다.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에 국내산 칡즙 등의 성분을 더해 헛개 유효성분이 가장 많이 든 열매 부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달에는 출시 1년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0만명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헛개 열풍에 발맞춰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등을 펼치며 올 한해 4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 ☞CJ판 `온라인 코스트코` 뜬다 ☞증권사 추천 제외 종목(13일) ☞"타가토스, 장내 유산균 증식 돕는 기능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으아악! 안돼! 내 신발..."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