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바이오텍, '자연포레' 출시…건기식 진출 본격화

  • 등록 2022-06-22 오전 8:09:05

    수정 2022-06-22 오전 8:09:05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애드바이오텍(179530)이 동물의약품 사업에 이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자연포레’를 출시하며 신사업 진출 소식을 알렸다.

애드바이오텍은 인체용 식품 원료로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와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는 난황단백질(IgY, 항체)을 공급해왔으며 2021년부터 미래성장동력사업의 일환으로 식의약사업본부를 신설, 신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진행해왔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자연포레’의 제품 라인업은 IgY를 함유한 여성갱년기용 제품인 ‘닥터퀸즈밸런스’, 갱년기 여성 체지방분해 제품인 ‘갱스타슬림’, 남성갱년기용 제품인 ‘닥터킹스밸런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인 ‘셀링큐스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총 4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애드바이오텍이 주력 사업으로 진행해왔던 IgY 동물용 경구용 약품에서 인체용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기업 성장에 날개를 달 예정이다.

애드바이오텍은 건강기능성식품의 카테고리를 대사질환, 면역기능강화, 뷰티, 만성피로감 개선 등으로 세분화하고 연내 신규 제품 5종 런칭, 내년에도 신규 제품 5종을 런칭한다. 신규 제품군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인체용 건강기능식품의 라인업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도 진행 중이다. 기업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항-당뇨 기능성 추출물(AD21-01)과 유산균을 배양하여 기능성이 향상된 발효추출물(AD22-01)을 연구 개발 진행 중이며 이를 지역 내 대학 연구기관과 공동연구 협력을 통해 개발 중이다. 공동연구 협력 기관인 강원대학교의 누룩연구소가 효능 균주들을 선별하여 보유 중이며 선별된 균주와 천연 추출물 발효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항-당뇨 기능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드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자연포레’ 브랜드 출시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회사의 매출 증대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자연포레’의 디지털 믹스 마케팅과 TV광고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으아악! 안돼! 내 신발..."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