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샵풀무원’은 전신인 ‘풀무원샵’과 비교해 지난 3월 매출이 86% 증가했으며 월평균 35% 이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3배 이상인 259% 증가했고 구매고객 수도 2배 이상인 102% 증가했다. 이달 풀무원 창립 38주년 행사를 진행했고 다음달에는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이 예정된 만큼 역대급 실적 향상을 이끌어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자사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골라담아, 묶음할인’은 풀무원 제품을 테마별로 묶어 판매하는 서비스로 할인 폭이 커 이용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오늘만, e가격’ 서비스를 통해서도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매월 풀무원 브랜드별 쿠폰과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하고 다양한 경품행사와 출석 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승은 풀무원 온라인사업부장은 “샵풀무원은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계속해서 개선점을 찾고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면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샵풀무원을 국내 대표 식품몰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