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렬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취급고는 전년동기 대비 13.2% 증가한 9857억원, 영업이익은 19.1% 감소한 380억원을 기록, 당초 전망치를 하회했다”고 진단했다.
취급고 증가는 모바일 쇼핑 고성장과 함께 부진했던 TV부문과 인터넷몰 등 전사업 부문이 예상보다 선전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그러나 모바일 쇼핑 고객확보를 위한 투자성 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하회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전년수준에 그칠 것”이라면서 “송출수수료의 제한적 상승에도 불구, 모바일 부문 프로모션이 지속되면서 판관비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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