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의 바이오, 통신관련주, 보험주 등에 매기가 집중되며 이들 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워크아웃 관련주와 자사주 취득 유망종목 등도 선별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19일 거래소시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순매수로 돌아섰고, 개인이 종목별로 매수에 나서면서 상승종목이 많은 강세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강세를 이어오고 있는 통신관련주로는 주로 기관과 일부 외국계 매수세가 집중 유입되고 있는 반면 바이오주와 보험주 등에서는 개인 위주의 매수세가 형성되고 있다.
우선 통신관련주 중에서 SK텔레콤은 연 이틀째 상승세를 지속하면서 25만원선을 넘어서고 있다. 현재 3.5%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또 한통과 데이콤도 견조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각각 0.7%, 4.14% 상승하고 있다.
코스닥에서 강세를 보였던 바이오주도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제약주 중에서 바이오벤처투자가 활발한 유유산업, 녹십자, 대웅제약, 대원제약, 종근당을 비롯해 풀무원과 SK, 제일제당 등도 동반 상승 중이다.
이외에 갑을과 갑을방적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워크아웃주 강세를 주도하면서 화성산업, 동국무역, 제철화학 등도 5%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 재무구조가 우량한 수출포장, 전기초자, 한국제지, 콤텍시스템 등을 비롯해 자사주 취득한도가 많이 남은 성신양회, 대한항공, 동국제강, 대성산업 등도 선별적으로 반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