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사랑이 한솔CSN과 제휴, 채팅사이트 스카이러브(www.skylove.com)에 10일부터 인터넷 쇼핑몰 "스카이쇼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쇼핑"은 100% 교환/환불, 1대1 맞춤 서비스, 배송일 지정제, 최저가격 보상제 등을 도입, 전자 쇼핑몰을 이용하지 않는 주요인을 제거함으로써 이용율을 높이고 타전자쇼핑몰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회원이 구매할 물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경우, 3단계의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과 상품비교 시스템, 이벤트 상품 검색 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경제적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양사는 하늘사랑 이용자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신세대 네티즌들이 선호하는 상품으로 상품군을 구성했으며, "남자친구에게", "여자친구에게"와 같이 신세대들이 주로 쇼핑하는 목적에 맞춰 상품코너를 구성했다. 지불은 온라인 뱅킹, 신용카드 등으로 가능하다.
그동안 전자제품 위주의 "스카이 역경매" 서비스를 제공해 온 하늘사랑은 이번 쇼핑몰 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연내에 매출 규모를 점진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늘사랑은 이미 "알짜마트"를 통해 전자 쇼핑몰을 운영해 본 결과, 다른 사이트에 비해 방문자 대비 실제 구매율이 전자쇼핑몰 평균치로 알려진 1~1.5%보다 높은 2~5%의 비율을 보였던 만큼, 쇼핑몰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