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에는 편의점 근무자를 보호하려는 최소한의 사후 보완책으로서 점포 안심 보험제도가 들어간다. 비용은 가맹본부가 부담한다. 보상금은 급수별로 책정해 최대 195만원까지 지급한다.
보험은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증대를 위한 기반 다지기라는 협약의 취지를 살리고자 도입했다.
‘세무자료 모바일 수발신 서비스’를 도입해 경영주가 각종 세무자료 및 증빙서류, 납부고지서 등을 지류로 수·발신하던 불편함을 개선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각종 서류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송해 누락 방지 및 이력관리가 용이하도록 했다. 검품, 재고관리, 발주 등의 점포 오퍼레이션을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신규점, 리뉴얼점, 가맹재계약 대상점을 필두로 PDA 지급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매출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도 강화한다. 군인 전용 플랫폼인 ‘나라사랑 포털 APP’과 제휴해 군복무중인 모든 군장병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구매해 점포에서 이용하도록 했다. ‘나라사랑 PAY’로 모든 푸드 상품을 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기요금 인상을 앞두고 경영주의 고정비 부담을 고려해 전기료 지원 제도를 유지하며, 경영주의 저금리 대출을 돕는 ‘동반성장펀드’도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경영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신설해 우수 노하우로 선정된 선정된 경영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포상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공정거래협약 가맹분야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및 대표 모범사례와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하는 ‘2021착한프랜차이즈 및 우수상생모델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