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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가 맛집 탐방, 인스타 생활화, 남들과 구분되는 한정판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해 관련 콘텐츠를 도입했다. F&B 부문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명한 맛집을 유치해 맛집 거리를 만들었다. 유럽 전통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아우어 베이커리’, 유통사 최초로 도입한 퓨전일식 ‘호랑이식당’, 한국식 쌀국수 ‘미미옥’,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세미계’ 등이 입점했다.
또 유명 디렉터들과 협업한 패션 공간도 마련했다. 서울숲의 대표 편집매장인 ‘슬로우스테디클럽’의 원덕현 디렉터를 비롯해 ‘생활공작소’의 최종우 디렉터, ‘프로젝트렌트’의 최원석 디렉터, ‘공원’의 이건욱 디렉터 등이 참여해 각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공간기획 및 디자인 전문 플랫폼 ‘로컬스티치’와 협업해 도서와 가구, 소품을 전시하는 가변성 있는 문화공간도 마련했다. 카페, 서점 겸 라운지 컨셉으로 다양한 인사이터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로 큐레이션한 서점을 기획했다. 첫 큐레이션 주제로 ‘건축·부동산 및 라이프스타일’ 선정하고 ‘인사이터10명이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가’ 테마에 맞춰 책을 전시 및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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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풋볼 레플리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오버더피치’ 매장도 선보인다. 유럽 축구 리그와 국내 축구팀에 대한 지속적인 팬덤 확대에 따라 축구 레플리카 시장도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인기있는 한정판 올드 레플리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축구 관련 브랜드와 상품들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갤러리도 문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리미엄 순수 전기 세단 Model S,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Model X, 합리적인 순수 전기 세단 Model 3 까지 테슬라에서 판매 중인 전 모델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Model X 시승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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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퍼퓸인 ’에어린‘도 에스티로더에서 별도 공간을 선보인다. 럭셔리 부틱 코스메틱인 ‘구찌 뷰티’, ‘지방시 뷰티’, ‘티파니 퍼퓸’, ‘버버리 퍼퓸’도 개장해 기존 코스메틱 브랜드과 더불어 더 세련되고 럭셔리한 매장을 구현했다.
영등포점은 이번 리뉴얼로 젋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편집샵 개념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여러 관심사가 망라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그대로 옮긴 것과 같은 공간을 구현하되 현장에서 직접 나와서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장은 “영등포점의 리뉴얼은 미래고객인 MZ세대들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20~30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